취미생활

더현대 서울 맛집 사람 줄서는 인기 식당은 어디?

궁금한물고기 2021. 3. 15. 00:21
반응형

더현대 서울 요즘 너무 핫하다지요? 쇼핑과 휴식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백화점 같지 않은 백화점이라며 입소문을 타면서 사람들이 몰리고있습니다. 주말에 할일도 없고 해서 얼마나 잘 해놨는지 직접 한번 확인해보러 주말에 다녀와봤습니다.

 

더 현대 서울

입구에서 부터 벌써 엄청 붐빌 것 같은 삘이 옵니다. 여의나루 1번출구로 나와서 한 300m정도 걸어가다 보면 더 현대 서울 건물이 바로 보입니다. 층수는 높지 않은데 가로로 엄청 길게 지어졌네요. 쇼핑하러 간건 아니니 빨리 본론으로 들어가기 위해 식당가로 향했습니다.

 

더 현대 서울 식품관 맛집은 어디?

현대백화점 식품관에 맛있는 가게들 많은건 유명하죠? 판교 현대백화점 오픈할때도 입소문 난 맛집들을 많이 입점시켜서 굉장한 마케팅 효과를 봤는데요, 이번에도 식품관을 엄청나게 크게 조성해두었다고 하네요. 맛집 블로거는 아니기 때문에 식당은 잘 모르지만... 일단 들어가보니 사람들이 매장보다는 식당에 엄청나게 몰려있었습니다. 오히려 매장쪽이 생각보다 사람이 없어서 '듣던거 보다는 널널하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더 현대 서울 지하 식품관
더 현대 서울 6층 식당가

 

 

더 현대 서울 식당 위치

식당은 지하 1층이랑 6층에 있었는데요, 1층에 있는 식당들은 약간 작은 가게들 위주였고 6층 식당가는 앉아서 천천히 즐길 수 있는 좀 크고 가격도 좀 있는 식당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거의 대부분 식당이 웨이팅 없이 들어가기는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1시 15분 정도에 갔었습니다) 현대백화점에서 아예 키오스크로 웨이팅 걸어둘 수 있도록 만들어뒀습니다. 앞에 기다리는 대기 인원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빠른 포기 가능(!?)

 

더현대 서울 식당 키오스크

푸드코트

 

푸드코트도 아주 너낌있게 잘 해놨더라구요, 식당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도저히 기다릴 엄두가 안나면 푸드코트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았지만... 자리 쟁탈전이 매우 치열하다는 함정... 지금 시기에 더현대 서울 방문하려면 마음을 비우고 정신줄을 놓고 기다릴 수 있는 멘탈이 필요합니다.

 

 

웨이팅 데이터로 뽑아본 더현대 서울 맛집 Best3

솔직히 이날 웨이팅이 너무 많아서 먹어보는건 일찌감치 포기했고요, 그냥 어디가 핫한지나 알아보려고 여기 저기 돌아다녀봤습니다. 키오스크로 웨이팅 하는 팀이 얼마나 남았는지 나와서 사람들의 맛집 선호도가 어떻게 되는지는 대충 감이 오더라고요. 웨이팅이 가장 길었던 식당 3개 뽑아봤습니다.

 

탐광

 

성수동에 있는 일식 돈까스, 덮밥 맛집이라고 하네요. 지하 1층에 있었는데 아래 사진처럼 조리대 주위로 의자가 있어서 사람들이 나란히 앉아서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자리는 한 20~30개 정도 되는것 같았습니다. 좀 알아보니 먹을만한 메뉴는 아래 3개

 

  • 모듬돈카츠 정식 - 12.0
  • 뉴에비카츠동 - 13.0
  • 에비에비카츠동 -17.0

탐광 더현대 서울

 

수티

 

여기는 알아보니 유명한 식당 3개(금돼지식당, 몽탄, 뜨락)가 합작해 만든 BBQ 전문점이라고 하네요... 약간 3대천왕이 만든 BBQ 느낌? 신당동 금돼지 식당은 가봤는데 여기 돼지고기 정말 맛있어요, 특히 꽃목살... 삼각지 몽탄은 우대갈비로 유명한데 웨이팅 3번 해봤는데 모두 다 실패한 아픈기억... 뜨락은 몰랐던 식당인데 안심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메뉴는 심플해요, 비프스테이크와 로스트치킨. 간다면 3개 다 먹어봐야겠죠? (테이크아웃으로 고기도 포장해서 사갈수 있습니다)

 

  • 비프스테이크 - 25.0
  • 로스트치킨 - 24.0

 

(사진을 깜박하고 못찍었네요)

수티 더현대 서울

호우섬

 

여기도 웨이팅이 엄청 많았는데요, 호우섬은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해보니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 매장이 전부인듯 해요 홍콩식 면요리와 딤섬이 유명한 가게인 것 같은데 여기는 식당 안에 자리가 그래도 꽤 많이 있어서 앉아서 같이 온 사람들이 마주보고 먹을수 있었습니다. 소룡포와 맑은 우육탕면이 가장 기본 메뉴인것 같고 눈에 들어오는 메뉴 중에 먹어보고 싶었던건 라구 짜장 도삭면이랑 트러플 차슈바오... 

 

호우섬 더현대 서울

 

호우섬 메뉴

UNCOMMON STORE(무인 식품 매장)

아! 그리고 6층에 계산할 필요없이 사고싶은거 집어서 나오면 알아서 계산되는 무인 매장 있었는데 이것도 좀 신기했네요, 근데 이거 앱을 깔아야 되더라구요.(신기해서 보너스로 추가)

언커먼스토어 더현대 서울
언커먼스토어 더현대 서울

이번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맛집에서 먹는건 포기했는데 맛집은 포기해도 매장도 다양하고 나름 볼거리가 많은거 같아 한번쯤 가보는거 추천합니다. 다만 왠만하면 주말 피해서 평일에 가시길...

 

사운드 포레스트

 

반응형